본문으로 바로가기

영국항공선정 죽기전에가봐야할여행지 Top18 - 1편



영국항공선정 죽기전에 가봐야할 여행지 Top18 - 1편



세이셸공화국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이다.

주변의 섬들로는 모리셔스, 레위니옹, 코모로, 마요트, 수바디브, 몰디브 등이 있다.


115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3개는 무인도이다. 

수도인 빅토리아가 위치한 마헤섬에 인구의 80%가 거주하고 있으며, 연중 섭씨 22~32도의 열대기후로 5~9월까지는 기온이 낮아지고, 10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더 따뜻하다.

아프리카의 몇 안되는 선진국이며, 주수입원은 관광이다. 




캐나다 토론토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로 북아메리카에서는 네번째로 큰 도시로 19세기에는 캐나다의 수도 였다.

토론토는 냉대습윤기후로 여름은 고온다습, 겨울엔 한랭건조하다.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사계절은 뚜렷하게 구분되나 겨울철 온도변화가 심한 편으로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가 더 떨어지는 편이다.

11월부터 4월 중순경까지는 얼음과 비를 동반한 눈폭풍이 불어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는편이다.

이에반해 여름은 다습한 공기로 인해 불쾌지수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토론토는 산이 없기 때문에 햇볕이 우리나라에 비해서 더 따갑게 느껴진다.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컨트리음악의 도시로 약 3천여명의 한국인이 살고있다.

유명한 건축물로 내슈빌 파르테논신전이 있다. 1897년 내슈빌에서 열린 테네시주 100주년 기념 세계 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이 건축물로 인해 미국남부의 아테네라는 별칭이 생기기도 했다. 

내슈빌 센테니얼 공원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는 미술관으로 사용 중이다.




미국 뉴올리언즈

미국 루이지애나주 남부의 미시시피강 상류에 위치한 도시이다.

미국의 주요 항구 도시 중 하나로, 루이지애나주의 최대도시이기도 하다.

맥시코만과 미시시피강을 끼고 있어 라틴아메리카와의 무역 중심지로 남부최대의 상공업 및 주요산업지 이기도 하다.

재즈가 탄생한 도시로 재즈의 고향으로 알려진 뉴올리언즈는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 2011년 미시시피강 범람으로 큰 피해를 입었었다.




대한민국 서울

죽기전에가봐야할 여행지 중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최대도시인 서울.

서울은 냉대 동계 소우 기후에 속하며, 습윤 대륙성 기후로 분류하기도 한다.

기온의 연교차가 큰 대륙성 기후로,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온대 하우 기후로 변경됐다. 계절은 여름과 겨울이 길고, 봄과 가을이 짧다.




미국 뉴욕

미국 북동부 뉴욕주의 남쪽 끝에 있는 도시이다.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이기도하다. 

셰계적인 대도시 뉴욕은 상업, 금융, 미디어, 예술, 패션, 연구, 기술,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많은 분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 세계의 문화수도라고 불리기도 한다.


뉴욕은 맨해튼, 브루클린, 퀸스, 브롱크스, 스태튼아일랜드 다섯개의 자치구로 나위어있다.

미국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로 800개가 넘는 언어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뉴욕은 1789~1791년까지 미국의 공식적인 수도였다. 뉴욕에는 5번로를 포함한 거리, 자유의 여신상 등의 랜드마크가 많이 있으며 타임스스퀘어는 세계의 교차로라고 불리기도 한다.




미국 오클랜드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만의 동쪽 연안에 위치한 도시이다.

1937년 샌프란시스코만을 가로지르는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베이 브리지가 건설되어 교통의 편리 및 산업이 발달했다.

버클리와 함께 문화시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도시이다.




몰타공화국

남유럽에 위치한 나라로 수도는 발레타이며, 몰타어와 영어를 공용으로 사용한다.

몰타공화국은 몰타섬, 고조섬, 코미노섬 세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인도이며, 면적은 우리나라 강화도 보다 조금 더 크다.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에는 고온건조, 겨울에는 온난습윤하다. 계절이 여름과 겨울로 구분지어져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있다.

최근 몰타는 여름에 비가 많이 내리지 않고, 물 소비도 많아 식수공급이 문제시되고 있다.




러시아

동유럽과 북아시아에 걸쳐있는 연방제국가로 세계에서 영토가 가장 넓은 유럽국가이다.

수도는 모스크바이며, 상트페테르부르크, 옴스크, 블라디보스토크, 카잔 등 주요 도시들이 있다.

총면적이 미국의 약 2배에 이르며, 동서 두 지점사이에는 9개의 시간대를 이용한다.

러시아의 국토는 지형에 따라 서부의 동유럽 평원과 동부의 서시베리아 평원 그리고 동쪽의 산악지대 예니세이강 3대 구역으로 분류된다. 

러시아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문화유산이 12건, 자연유산이 7건있다. 


영국항공선정 죽기전에 가봐야할 여행지 Top18 - 2편 계속보기